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 공지사항
  • 언론보도
  • 청담인칼럼

치료CASE

워크 : 청담인 한의원 안상원 박사 저서(메디칼 투데이)
2014-08-05


[건강서적] 워크
안상원 저 / 토마토출판사 / 11,800원
2013년 06월 09일 (일) 10:26:03 지면보기 0면 메디컬투데이 jb@jbnews.com
[메디컬투데이 편집팀 기자] 우울증과 불면증에 약에만 매달리던 30대 여성, 무릎 통증에 문밖을 나설 수 없었던 60대 여성 그리고 위암 수술에 항암 치료까지 받은 40대 남성 등을 변화시킨 것은 다름 아닌 ‘걷기’였다.

걷기는 유산소 운동이다.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근력을 강화하며 체내 산소 공급량을 늘려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비뚤어진 자세도 교정해준다. 무엇보다도 체력적으로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쉬운 만큼 꾸준히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운동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운동량이 많고 적음뿐만이 아니라 ‘꾸준함’이다. 즉 걷기 운동은 체력 소모가 적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들은 물론 체력이 약한 사람들도 얼마든지 자신의 상태에 맞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이미 암에 걸린 환자들에게도 마찬가지다. 걷기 운동은 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병을 이기는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 준다. 다시 말해 걷기운동을 통해 매일매일 면역력을 키워 암세포의 증식에 제동을 걸어 준다.

‘워크’에서는 걷기 운동과 함께 병마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사례와 함께 내 몸을 지키는 30분 걷기 운동의 놀라운 힘을 자세히 소개한다. 아울러 걷기를 할 때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운동이 낯설기만 한 우리의 모습을 닮은 책 속의 주인공들의 좌충우돌 운동기를 통해 ‘초보 운동인’들을 위한 걷기 팁을 하나하나 짚어 준다.
  메디컬투데이 편집팀 기자 (editor@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