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청담인칼럼

  • 공지사항
  • 언론보도
  • 청담인칼럼

치료CASE

산후풍 치료엔 왜 기공치료가 필요한 것인가?
2007-03-02
얼마전 치료했던 환자분께서 회사에서 치료비용을 제공받기에,,왜 산후풍 환자에게 값비싼 기공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하여 소견서를 회사에서 요구하였다 하여 써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환자분은 지난 3년간 한번도 자녀분의 유치원 학예회에 참석하시지 못하시다가,,저희 한의원에서 4개월간 치료를 받으시고 호전되어,,처음으로 학예회를 다녀오신 후 매우 좋아하시었습니다.

왜 산후풍에는 기공치료가 필요한 것인가?

이 질문에,,이글을 보고계시는 산후풍 환자분들께 묻겠습니다.
왜 산후풍에 걸리시었는지요? 언제부터 산후풍 증상이 나타났는지 기억하시나요?
아마도,,출산 후 어느시기에,,부주의나 잘못으로 찬바람,,냉기,,찬물,,찬물건 등에 접촉되어,,순간적으로 찬바람이 몸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느끼시었을 것이며,,그 기억이 오랜시일이 지나도 확연하실 것 입니다.

그렇습니다.
산후풍은 바로,,산모의 몸안으로 찬기운 즉 냉기가 침입하여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침입한 냉기는 전신을 돌아다니며..시리고 아리고 아픈 통증을 일으키고,,관절을 마비시키며,,자율신경을 실조시켜 땀이 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자 그러면 근본적인 치료는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몸안으로 침입한 냉기 즉 찬바람을 몸밖으로 몰아내야만 산후풍은 호전될수 있습니다.
 

기공요법에서는,,인체의 질환 문제를 "냉기"에서 찾습니다.
@ 산후풍
@ 불임. 자궁냉증,수족냉증
@ 만성 위염, 식체
@ 두통 어지러움증
@ 풍치
등등,,냉기 즉 찬기운에 의하여 발생되는 질환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기치료가 모든 질병에 효과적이거나,,만병통치 치료법은 아닙니다.
다만,,치료한약 복용..다른 한의학적,,양의학적 치료법과 병행한다면,,매우 우수한 치료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